오는 4월 21일 제48회 지구의 날 기념, 2018 지구환경 축제 개최

2017년 지구환경 축제 모습.
2017년 지구환경 축제 모습.

제주시는 오는 4월 21일 오전 11시부터 제주시민복지타운 광장 일원에서 제48회 지구의 날을 기념해 2018 지구환경축제를 개최할 계획이다.

2018 지구환경축제는 지구 환경에 대한 시민의식 및 저탄소생활 확산을 위해 '함께해요! 숨쉬는 지구!'라는 주제로 개최되며 무대행사, 체험프로그램, 환경나눔장터, 전시·홍보관, 자전거 마당 등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이 행사장 일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세부 프로그램 운영은 무대행사가 오후 1시부터 메인무대에서 진행되며 레크리에이션, 지구의 날 퀴즈, 그린 사이언스 쇼, 그린 공룡뮤지컬, 그린 버스킹 공연을 통해 축제장을 찾아온 가족들이 함께 어울리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체험프로그램은 어린학생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녹색실천을 즐기고 배울 수 있도록 태양광자동차 만들기, 자전거 발전기 체험, 태양열 오븐기, 바다쓰레기로 뚝딱뚝딱 지구사랑, 환경지킴이 드론체험 등 총28개 부스를 운영한다.

이밖에도 아끼고 나눠 쓰는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나눔 장터와 어린이 벼룩시장이 운영된다. 자전거 이용활성화를 위한 자전거 마당과 저탄소녹색생활 홍보관 등 다양한 종류의 전시·홍보관도 운영될 예정이다.

제주시는 이번 축제가 하나뿐인 지구를 위해 진행되는 축제인 만큼 그 의미를 되살려 쓰레기 없는 행사로 진행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