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문대림 제주도지사 예비후보 측이 당원 명부를 입수한 후 이를 근거로 선거운동을 벌였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더불어민주당 김우남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는 12일 오후 2시, 제주시 중앙로에 위치한 선거캠프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은 의혹을 제기했다.

이 자리에서 김우남 예비후보는 "문대림 후보 측이 7만 여명에 이르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당원 명부를 유출했다"며 "중앙당 차원에서 즉각 진상조사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후보 측에 따르면 해당 명부는 이름과 전화번호를 포함해 상세 주소는 물론 당원 번호, 탈당 여부, 당비 해지 여부까지 표기된 이른바 ‘로 데이터(raw data)’ 수준의 것이다.

김 예비후보는 "이 명부는 당을 통해 유출되지 않는 이상 확보될 수 없는 것임을 제주도당 관계자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문대림 후보 측은 지난 10일 전후로 예비 공보물을 각 가정에 발송했다. 그런데 발송된 공보물은 모두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당원이었다"며 "때문에 통상적으로 세대주 명의로 발송되는 공보물과 달리 한 세대에 사는 가족 2~3인에게 해당 명의로 발송되는 사례 속속 접수됐다"고 주장했다.

특히 "문 후보 측은 당원들만을 발송 대상으로 적확하게 선정해 발송했다. 때문에 유출된 당원 명부를 근거로 했다는 의혹을 제기하지 않을 수 없다. 심지어는 10년 전 거주지를 이전한 당원에게도 옛 주소로 발송하기도 했다"며 의혹을 제기했다. 

이번 사태와 관련해 김우남 후보 측은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과 중앙당 선관위에 진상조사를 요구한 상태다. 또한 김 후보 측은 진상조사가 끝날 때 까지 경선을 중단할 것을 공식적으로 요구하기도 했다.

김 후보 측은 "중앙당에 답변을 요청했지만 안타깝게도 현재까지 납득할만한 조치를 내놓지 못하고 있다. 이번 경선은 불공정하고 정의롭지 못한 경선"이라며 "문 후보는 당원 명부의 입수 경위와 이를 근거로 한 선거운동 의혹에 대해 해명하고 그에 따른 정치적 책임도 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