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문대림 제주도지사 예비후보가 김우남 예비후보 측이 제기한 '당원 명부 유출' 의혹과 관련해 '어불성설'이라며 반박했다. 

문대림 예비후보는 12일 성명을 내고 "당원명부 관리주체는 더불어민주당 중앙당과 시도당인 만큼 당원명부 유출은 우리로선 알 수 없는 일이고 우리 캠프와도 전혀 상관이 없다"고 해명했다.

앞서 김우남 예비후보는 같은 날 오후 2시 자신의 선거캠프(제주시 중앙로)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문대림 예비후보 측이 민주당 당원 명부를 입수한 후 이를 근거로 선거운동을 벌였다"며 의혹을 제기했다. 

이날 김우남 예비후보는 "문대림 후보 측은 지난 10일 전후로 예비 공보물을 각 가정에 발송했다. 그런데 발송된 공보물은 모두 민주당 제주도당 당원이었다"며 "또한 문 후보 측은 당원들만을 발송 대상으로 적확하게 선정해 발송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김 예비후보는 "문 후보는 당원 명부의 입수 경위와 이를 근거로 한 선거운동 의혹에 대해 해명하고 그에 따른 정치적 책임도 져야 한다"며 중앙당 선관위에 진상조사를 요구했다.

이에 대해 문대림 예비후보는 곧바로 반박 성명을 내고 "김 후보의 주장은 억측"이라고 일축했다. 문 후보는 "선거법 제60조 3항에 따르면 선거구 안에 있는 세대수의 100분의 10에 해당하는 수 이내에서 예비후보자 홍보물을 발송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우리 캠프에서 보낸 홍보물은 지난 총선과 대선, 이번 도지사 선거를 위해 지지자들을 모집한 일반유권자와 당원 등 데이터를 근거로 해서 발송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특히 문 후보는 "이번 도지사 당원선거인단 당원 수는 1만 8000명 정도로 잠정 추산되는데, 우리가 보낸 홍보물 2만 7000부와 겹칠 수 있다"며 "그런데 이를 갖고 당원명부 유출이라고 의혹을 제기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문 후보는 "한장 짜리로 제시한 당원명부 자료는 컴퓨터에서 ‘스크린 샷’ 한 것으로 보이며, 그것이 당원명부의 유출의 증거물이 된다니 어이가 없다"며 "분명한 팩트도 제시 못하면서 경선 마지막 날까지 의혹제기식 마타도어로 일관하고 있다. 제발 네거티브를 그만 두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