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미 제주도의원 예비후보(민중당, 외도.이호.도두동).
김형미 제주도의원 예비후보(민중당, 외도.이호.도두동).

김형미 제주도의원 예비후보(민중당, 외도.이호.도두동)는 17일 송창권후보가 보도자료를 통해 제안한만큼 김형미 예비후보도 보도자료를 통해 공개적으로 화답한다고 전했다.

김형미 예비후보는 송창권후보가 밝힌 합동토론회 제안에 대해 환영하며 수락했다.

이에 김 예비후보는 송창권후보의 정책토론회 제안과 관련해 구체적인 두가지 제안을 드린다고 말했다.

첫째 제주도의원은 동네문제를 해결하는 것 뿐만 아니라 제주도정을 감시, 견제하고 주민들의 삶과 관련된 모든 분야에서 일을 하는 자리이기에 외도.이호.도두의 숙원사업은 물론 제주전반과 도민의 삶까지 토론과 공약 의제를 확장해 토론회가 개최돼야 한다.

둘째 세후보가 공통되거나 동의가 되는 공약은 합동공약으로 하고, 같지 않은 공약에 대해서는 어떻게 다른지 후보들이 입장을 밝혀야 한다.

김 예비후보는 "송창권후보가 합동토론회를 제안힌만큼 토론회 성사를 위해  김형미, 김동욱, 송창권 후보와 후보정책팀이 함께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김 예비후보는 "정책토론회가 내실있게 준비돼 도민에게 희망을 주는 자리로 자리매김하고, 선거문화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조만간 세후보가 모여서 함께 논의하는 자리가 개최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