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순초, 학생들을 위한 곤충 탐구 프로젝트 가동

도순초등학교(교장 양동렬)는 오는 24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전교생이 서귀포 자연휴양림에서 곤충탐구 프로젝트 활동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곤충탐구는 우리 고장에서 관찰할 수 있는 곤충들을 학생들이 직접 채집해 생김새, 서식환경 및 특징 등을 조사하게 된다.

보다 전문적인 탐구학습을 위해 곤충학자 이강운 교수와 두 명의 조교가 봉사자로 같이 참여해 도순초 전교생을 그룹별로 나누고 곤충 채집, 관찰 및 분류 학습으로 이뤄진다.

이번 탐구학습은 환경교육의 일환인 곤충탐구 프로젝트의 첫 출발로서 4월, 6월, 10월, 11월까지 서귀포 생태숲, 도순초 학교숲, 도순초 녹나무숲과 도순초 일대에서 곤충채집, 특징 관찰 및 기록하기, 분류하기, 보고서 작성하기 등의 다채로운 활동이 연간 진행된다.

또한 1~3학년은 채집, 관찰, 기록, 분류 활동을 하며 그림보고서를 만들고 4~6학년은 제주의 곤충 관련 통계가 보다 정교하게 도출될 수 있도록 탐구 보고서를 작성할 예정이다.

도순초등학교 관계자는 "곤충탐구 프로젝트를 통해 가장 가까이에서 함께 살고 있는 곤충의 종류와 생태를 스스로 발견하고 학생들이 자연을 바라보는 시각을 넓힘은 물론 자연을 아끼고 공존해야한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익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