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곤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 서귀포시).
위성곤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 서귀포시).

위성곤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 서귀포시)은 26일 '지역특화작목 연구개발 및 육성에 관한 법률안'을 발의했다고 밝혔다.

이어 위성곤 의원은 "지역별로 고유한 자연환경과 여건에서 생산되는 지역특화작목을 육성·지원하는 내용의 법안이 추진된다"며 "최근 농촌은 시장개방에 따른 경쟁 심화는 물론 ICT, 첨단 융·복합 기술 도입 등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다"고 설명했다.

위 의원은 "현행 농업 정책은 일률적으로 추진돼 지역별로 다양한 환경 여건이나 사회적, 지리적 특성을 반영하지 못한다는 문제가 제기돼 왔다"고 말했다.

또한 위 의원은 "지역의 특산물 등 특화작목은 잠재적인 경쟁력을 가졌음에도 현재의 정책으로는 체계적인 육성 및 지원에 한계가 있다"며 "소규모 분산투자로 인해 실효성 있는 연구나 지원이 이뤄지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이에 위 의원은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로 하여금 지역특화작목의 연구개발 및 육성 시책을 수립·시행토록 하고 관련 사업을 지원하는 내용의 제정안을 발의한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위 의원은 "제정안이 통과되면 제주 감귤 등 지역의 특산물은 물론 각 지역을 대표하는 농축산물 및 그 부산물의 부가가치 창출 및 판매 촉진 등 농가소득 향상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