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범 제주도의원 후보(무소속, 일도1동·이도1동·건입동).
김명범 제주도의원 예비후보(무소속, 일도1동·이도1동·건입동).

김명범 제주도의원 예비후보(무소속, 일도1동·이도1동·건입동)는 26일 '"건입동을 지붕 없는 박물관으로 키우겠다"고 공약했다.

김명범 예비후보는 “건입동 지붕 없는 박물관 조성사업은 지역의 문화, 역사, 인물 등 역사문화유산의 발굴과 재현을 통해 지역의 고유한 정체성을 회복하는데 많은 기여를 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예비후보는 "국내 어디에 내놓아도 부끄럽지 않은 훌륭한 유산임에도 불구하고 △산재한 자원에 대한 마케팅 관리 주체의 부재 △관광객 수요에 부합하는 프로그램 개발과 홍보 미흡 △관광객이 찾아오기만을 바라는 수동적 마인드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예비후보는 “제주올레가 제주도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브랜드가 됐으며 제주관광 패턴을 바꿔 놓았듯이 관광자원화를 위한 지역 자원의 인식과 부가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전략적 방안 마련이 절실하다”고 주장했다.

이에 김 예비후보는 “△지붕 없는 박물관 통합 브랜드 마케팅 △지붕 없는 박물관 마케팅 거점 센터 설립 △주민주도 커뮤니티 비즈니스 기반 조성 △역사문화관광루트 구축 등을 통해 관광객 재방문율을 높이고 실질적 지역 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 예비후보는 △가상현실(AR·VR) 유적 안내판 설치 △스토리텔링 북 제작 △사이버 역사문화유적 지도 제작 △역사문화 체험 투어 프로그램(산지천 테우 체험, 인력거·뚜벅이·자전거 원도심 투어) 등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예비후보는 “원도심 지붕 없는 박물관을 맛있는 박물관, 재미있는 박물관, 놀러 올 수 있는 박물관, 즐길 수 있는 박물관 등 통합브랜드 마케팅해서 장기적으로는‘원도심 컬쳐 뮤지엄 마을’비전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