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ociate_pic
【피닉스=AP/뉴시스】 류현진, 2회말 부상을 당한 뒤 트레이너와 이야기하고 있다.


【서울=뉴시스】 문성대 기자 = 올해 LA 다저스의 에이스 노릇을 하던 류현진(31)이 사타구니 부상으로 아쉬움을 남겼다.

류현진은 3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의 체이스필드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MLB)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원정경기에 선발등판, 1⅓이닝 1피안타 1볼넷 2탈삼진 무실점 피칭을 기록했다.

이날 류현진은 좋은 컨디션을 보였다. 직구의 움직임이 날카로웠고, 변화구의 각도도 좋았다. 그러나 2회말 1사 후 데븐 마레로와 상대할 때 공을 던진 후 갑작스럽게 통증을 호소했다.

사타구니 쪽에 극심한 통증을 느낀 류현진은 스스로 몸상태를 체크해 봤지만, 더 이상의 투구는 어렵다고 판단해 마운드를 내려왔다.
 

associate_pic
【피닉스=AP/뉴시스】 류현진, 1회말을 무실점으로 막은 후 2회 부상으로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류현진은 올해 3승 무패 평균자책점 2.12를 기록하고 있다. 수술 이후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며 완벽한 재기에 성공했다. 다저스 선발투수 중 가장 좋은 성적을 올리면서 사실상 팀의 에이스로 떠올랐다. 그러나 부상으로 다시 한 번 위기에 놓였다. 4승 달성은 다음 기회로 미뤘다.

다저스는 두 번째 투수로 페드로 바에즈를 투입했다.

다저스는 8회 야스나미 그랜덜의 희생플라이로 1점을 추가하면서 2-1로 승리했다.

바에즈와 대니얼 허드슨 등 다저스 계투진은 애리조나의 추격을 1점으로 막아 류현진의 공백을 대신했다.

<뉴시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