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탐라도서관은 지난달 이용자들의 독서와 학습공간으로 사용되는 자유열람실, 성인열람실, 학생열람실 및 사무실 등 4개소에 대해 고효율 LED조명 교체사업을 완료했다.

도서관은 실내조명 898개, 야외 보안등 39개 및 부속건물 43개 등 총 980개의 조명이 설치돼 있다. 고효율 LED조명 교체는 장시간 사용해 노후화가 많이 진행된 열람실 및 사무실에 설치되어 있는 191개가 대상이다.

일반적인 사무공간은 일일 10시간 사용하는데 도서관 열람실 및 사무실은 일일 20시간 이상 점등해 2배 이상 많은 시간을 사용함으로서 등기구 수명은 짧고 고장이 빈번해 이용자들의 불편이 많았다.

이에 도서관에서는 한국에너지공단에서 평가하는 고효율 인증을 받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환경표지제품으로 승인받은 제품을 선정해 효율은 높이고 오염은 덜 일으키는 친환경 고효율 LED 조명기기로 교체사업을 추진했다.

탐라도서관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고효율 LED조명 교체사업을 추진해 독서, 학습활동 및 다양한 프로그램 이용자들에게 보다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