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원희룡 후보 선관위 조사 의뢰 검토

원희룡 제주도지사 후보는 25일 "야권연대엔 전혀 관심이 없으며, 미디어 조작에 대해선 남북정상회담 이후에 밝히겠다"고 말했다. 현광식 전 비서실장 수사에 대해선 "책임질 일이 있다면 피하지 않겠다"고도 전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무소속)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이 관권선거 의혹을 받고 있는 원희룡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무소속)를 상대로 선거관리위원회에 조사 의뢰를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원희룡 예비후보는 일자리 등 청년공약을 발표했고, 뒤이어 제주도청이 이와 유사한 청년지원 정책 자료를 언론에 배포했다. 제주도청이 도지사 직무가 정지된 원희룡 후보를 지원하는 듯한 보도자료를 배포하자 관권선거가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제주지역 선거문화의 오랜 ‘적폐’로 여겨져 온 관권선거가 다시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며 "원희룡 후보의 공무원을 이용한 관권선거 의혹이 도를 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공정선거 훼손에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고 말했다.

제주도당은 "도지사 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원 후보에게 유리한 행정을 펼치며 측면 지원하는 것은 명백한 관권선거로 보여진다"며 "이러한 행위는 국가공무원법에 근거해 3년 이하의 징역과 3년 이하의 자격정지에 처할 수 있는 형벌이 높은 위법 사안"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제주도당은 "올바른 선거 문화 및 공정선거 확립을 위해 불법 관권선거 등에 대한 제보를 지속적으로 받고 있으며, 제보된 사례에 대해서는 당내 법률전문가 검토 등을 거쳐 선거관리위원회에 조사 의뢰 등 적극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