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시경 제주도의원 예비후보(무소속, 안덕면).
양시경 제주도의원 예비후보(무소속, 안덕면).

양시경 제주도의원 예비후보(무소속, 안덕면)는 지난 19일 안덕농협 인근에 위치한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갖고 본격 선거운동에 나섰다.

양시경 예비후보는 이날 "대형자본과 난개발로 인해 점점 파괴돼 가고 있다"며 "용머리해안이, 한라산이, 산방산이 (제게)‘알면서도 너는 왜 가만히 있느냐’고 호통쳐서 이번 선거에 출마했다"고 말했다.

이어 양 후보는 "선관위에 후보등록을 한 직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방문해 1억 원을 기부하고, 사랑의장기기증본부에 사후 각막과 인체조직 기증을 서약했다"고 밝혔다.

양 후보는 "평소의 소신인 부모와 고향, 이웃으로부터 받은 은혜는 온전히 되돌리고 돌아가야 한다는 것이 제 서약이자 출발"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양 후보는 안덕면 지역구에서 대결을 펼쳐야 할 상대후보들에게 정책토론회 개최를 제안했다.

그러면서 양 후보는 15가지 공약을 제시했다.

양 후보가 제시한 공약은 △주민권익침해신고센터 운영 △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정책 확충 △용머리해안의 세계자연유산 등재 토대마련 △국·공유지를 활용한 마을기업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마을공동목장을 활용한 공동사업 적극 지원 △제주도청과 산하기관 등 견제·감시 기능 강화 △이주민과 지역주민이 공감·협력하는 프로그램 발굴 △청년학생 능력개발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추진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