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통일교육센터와  제주초등통일교육연구회는 23일 평화 통일의 꽃을 피우기 위한 2018 통일 이야기 한마당을 개최했다.
제주통일교육센터와 제주초등통일교육연구회는 23일 평화 통일의 꽃을 피우기 위한 2018 통일 이야기 한마당을 개최했다.

제주통일교육센터(회장 강근형)와 제주초등통일교육연구회(회장 김선희)는 지난 23일 '2018 통일이야기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제주초등통일교육연구회 회원, 제주여교장협의회 회원 및 도내 교원 8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남북정상회담 이후 남북관계 개선과 현재 학교에서 이뤄지는 통일교육에 대한 진단과 향후 통일교육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였다.

본 행사에서는 북한이탈주민인 엄현숙 강사가 특별강사로 초청돼 ‘김정은 시대 이후 달라져 가고 있는 북한의 교육’을 주제로 통일교육의 방향과 교육 방법을 제시했다.

이후 ‘북한 사람들이 바라보는 통일’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하는 등 질의 및 응답 시간을 통해 남한과 북한의 통일에 대한 시선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교환하는 소중한 시간도 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앞으로의 통일교육의 역량을 발휘해야 할 교원들이 남북정상회담 이후 달라져야 할 통일 환경 및 통일 교육의 방향에 대한 다각적인 시선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해 본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