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호 제주도의원 예비후보(무소속, 안덕면).
장성호 제주도의원 후보(무소속, 안덕면).

장성호 제주도의원 후보(무소속, 안덕면)는 25일 과거에 비해 학생 수가 감소되고 있는 학교들을 살리고 지원할 것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장성호 후보는 "육지의 시골 학교들도 점점 줄어가는 젊은 인구로 인해 폐교된 학교들도 있고 폐교위기에 처한 학교들이 많이 있다"며 "제주도는 현재 인구유입은 전국 2위로 계속되고 있으나 실상 시골지역 학교들은 학생 수가 감소 또는 정체돼 있는 실정"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장 후보는 "점차 줄어가는 학생 수를 늘리기 위해 학교 살리기에 깊은 관심과 해결방안"을 제시했다.

장 후보는 "이미 폐교된 분교를 예술,문화 활동의 장으로 만들어 안덕 내에선 다소 부족한 예술, 문화 활동을 접할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게해 다양한 인재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또한 장 후보는 "제주학생들은 흔히 볼 수 없는 벼 기르기나 갈수록 아열대화 돼가는 제주의 기온상황에 대해 이해하고 이를 활용한 교육의 일환으로 열대식물 키우기 및 관찰학습시설 마련을 통해 학생들에겐 현장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며 조용한 시골에는 활력을 되찾고 특화된 시설확충이 결과적으로 관광객유치까지 연결돼 그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했다.

아울러 장 후보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는 가장 기본"이라며 학교주변 cctv설치 및 안전봉 추가 설치 등을 통해 안전사각지대를 없애고 학생들이 마음 놓고 등하교할 수 있는 환경마련에 힘쓸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