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효 제주도의원 예비후보(자유한국당, 아라동).
김효 제주도의원 예비후보(자유한국당, 아라동).

김효 제주도의원 후보(자유한국당, 아라동)는 28일 제주 제2공항 건설문제는 도민의견을 충분히 반영한 공론조사를 실시해 국토교통부는 정책결정을 할 것을 촉구했다.

김효 후보는 “제2공항 문제는 몇 년 동안 지속되고 초유의 도지사 폭행이라는 사태를 불러왔고 매우 심각한 상태라  더 이상 방치해서는 안 되는 상황에 이르렀다”고 지적했다.

또한 김 후보는 “현재 정부의 신뢰가 많이 떨어져 있어 어떠한 조치나 설명도 도민이 곶이 곶대로 받아들이기가 어려워져 현재의 갈등관리를 할 수 없는 상황에 놓였다”고 주장했다.

김 후보는 “숙의형 공론조사를 통해 갈등을 해결할 것을 국토교통부에 제안한다”고 밝히면서 “숙의형 공론조사는 처음 문재인대통령이 신고리 원전 5․6호기의 공사 중단에 대한 결정을 하기 위해 도입한 방안으로 문재인 정부의 중요 의사결정 방법이다”라고 밝혔다.

김 후보는 “공론조사의 필요성에 대한 논의는 지난주에 개최된 공공정책 갈등관리 세미나에서 제안된 바 있고 제주도에서도 이미 녹지병원 개원 문제를 숙의형 공론조사를 통해 결정할 것으로 발표한 바 있다”면서 “제2공항 갈등문제는 모든 도민에게 영향을 미치는 중대사안인 만큼 국토교통부는 일방적 강행을 철회하고 속히 제주도와 공론조사에 대한 긴밀한 협의를 통해 문제해결에 나설 것을 촉구한다”라고 덧붙였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