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서귀포칼호텔, 불법 형질 변경 후 사유화"

'서귀포시의미래를생각하는모임'과 '서귀포시시민연대'는 28일 오전 서귀포시청 기자실을 찾아 기자회견을 열고 한진그룹 계열사인 서귀포칼호텔이 공공도로를 불법으로 형질 변경해 사유화 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한진그룹 일가의 '갑질' 논란이 연일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계열사에서 공공도로를 불법으로 형질 변경해 사유화 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파장이 일고 있다.

'서귀포시의미래를생각하는모임'과 '서귀포시시민연대'는 28일 오전 서귀포시청 기자실을 찾아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은 의혹을 제기했다. 

이들은 "최근 시민불편사항을 조사하던 중 한진그룹 서귀포칼호텔 부지 내 존재하고 있는 공공도로 3필지와 토평동 2필지를 불법으로 형질 변경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특히 "서귀포칼호텔에서는 해당 부지를 산책로 등으로 사용하는 동시에 구간 형질을 변경해 무단으로 사용하면서 시민관광객들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없도록 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한진그룹은 1989년 12월부터 토평동 일부 땅을 서귀포시로부터 허가를 받아 사용하는 과정에서 칼호텔의 사유재산을 보호한다는 이유로 검은여해안을 관광하려는 방문자들의 통행을 금지시켰다"고 덧붙였다. 

이어 "서귀포칼호텔에서는 호텔 내 부지를 조성한 이후 지금까지 수 십 년간 불법으로 부지 내 존재하는 공동도로 약 500여 미터를 사유화 해 사용했으며, 공공의 권리를 침해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서귀포시는 해당 부지들에 대해 관련법에 적합하고 공공의 이익에 적합하게 사용되도록 허가를 취소하고 행정조치하라"고 요구했다. 

아울러 "제주지사 선거에 출마하는 후보들은 향후 도지사 당선 이후 이에 대해 어떻게 행정조치를 취할 것인지 도민들 앞에 명확히 의사를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