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리서치앤리서치 의뢰, 6월 3일부터 4일까지 2일간 제주도민 1000명 대상으로 실시

뉴스제주는 오는 5일 오전 10시에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실시에 따른 제4차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한다.
뉴스제주는 오는 5일 오전 10시에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실시에 따른 제4차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한다.

오는 6월 13일에 실시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일이 불과 9일 남았다. 

뉴스제주는 이번 지방선거에 따른 마지막(4차) 여론조사를 (주)리서치앤리서치에 의뢰했으며, 그 결과를 오는 5일 오전 10시에 발표한다.

이번 여론조사는 6월 3일부터 4일까지 2일간 실시된다.
제주특별자치도 내 19세 이상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제주특별자치도지사와 제주도교육감 후보에 대한 가상대결 및 지지도를 묻는다. 

4차 여론조사 방식 역시 그 앞전과 같이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해 1대 1 전화면접 조사 방식(CATI)으로, 유선 RDD번호와 통신사로부터 제공받은 무선전화 가상번호를 활용해 설문을 진행한다.

어느 후보를 지지하는지와 당선 가능성, 당 지지도 등만을 묻게 된다.

한편, 여론조사 결과에서 후보간 지지율 차이가 표본오차 수치의 2배수 이상 벌어지면 '승리'나 '1위'라는 표현이 가능해진다. 그렇지 않다면 '접전' 혹은 '박빙'이라고 표현해야 한다.

제주도지사 선거판은 5명 후보 중 문대림과 원희룡 후보 간의 양강대결로 굳어지고 있는 가운데 두 후보간의 선두다툼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이번 여론조사 결과는 6월 6일자로 발행되는 '뉴스제주 106호'에도 실린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