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당 1사·2인까지 왕복항공료 지원

제주시는 국내에서 열리는 국제규모의 전시회 및 박람회에 참가하는 수출업체에 참가경비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

이는 수출 중소기업이 국내에서 열리는 국제규모의 전시회에 참가함으로써 수출상품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및 해외바이어와 상담, 계약 등을 통해 해외시장 개척 및 판로를 조성하고자 함이다.

지원대상은 제주시에 공장(제조업)을 소재한 수출(희망)업체로 국내에서 개최되는 국제규모의 전시회에 참가한 업체에 1사 2인까지 국내 왕복 항공요금의 실비를 지원하고 있다.

지원받고자 하는 업체에서는 참가신청서를 사전에 작성해 사업자등록증과 참가 증빙자료 등을 제주시에 제출하고, 전시회 참가 후 전시회 참가 결과보고서, 참가확인서 및 왕복 항공료 영수증 등을 제출하면 된다.

한편 시는 지난해는 21개 업체에 371만 원을 지원한 바 있으며, 2018년에도 수출 중소기업의 많은 참가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제주시는 "수출 중소기업을 위해 수출상품 국제특송비 지원, 수출 농수산식품 영양성분 분석검사비 지원, 수출 중소기업의 외국어홍보물 제작지원 등 앞으로도 수출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지역경제과(064-728-2803)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