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지식재산 재능나눔 사업' 실시
제주도, '지식재산 재능나눔 사업' 실시
  • 박가영 기자
  • 승인 2018.06.12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재산 재능나눔을 통한 제주 지역기업 경쟁력 강화

제주특별자치도는 지식재산 경쟁력이 약한 소기업, 예비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지식재산 재능나눔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와 특허청이 지원하고, 제주상공회의소 지식재산센터가 추진하는 지식재산 재능나눔 사업은 지식재산 경쟁력이 취약한 지역 중소기업에게 전문가의 ‘지식재산 재능’을 기부하고, 수혜기업은 재능기부로 인해 매출 등이 발생할 경우 그 일부를 소년소녀가장, 저소득층 노인 등 사회적 약자에게 환원하는 사회적 나눔문화 조성사업이다.

이번 지식재산 재능나눔 사업 참여자는 지난 3월 공모와 5월 심사과정을 거쳐 총 8명을 최종 선정했다. 사업참여 기부자는 특허 선행기술조사 및 출원 상담, 디자인 개발, 브랜드 개발 등을 무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 11일 제주지식재산센터에서 지식재산 재능나눔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재능 기부자와 수혜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5명의 재능기부자와 5명의 수혜자(기업)간 매칭으로 지식재산권 출원 상담, 상표출원, 디자인출원, 브랜드 및 디자인 개발 등 총 9건의 재능나눔이 있었다.

제주특별자치도 김회산 미래산업과장은 "지식재산 재능나눔 사업을 통해 도내 기업의 지식재산 경쟁력을 높이고 수혜기업이 이익 나눔을 통해 다시 기부자가 되는 선순환 구조의 재능기부 문화가 다른 분야로도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