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제주지원은  제주스타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가졌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제주지원은 제주스타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가졌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제주지원(지원장 하욱원, 이하 농관원)은 18일과 19일, 이틀 동안 제주스타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과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과 워크숍에는 농관원 관계자와 (사)대한민국스타팜제주협의회(회장 오창학, 이하 스타팜) 회원, 제주착한여행(대표 허순영) 관계자 등이 참석해 제주스타팜 활성화를 위한 상호 정보교류 및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농관원과 스타팜, 제주착한여행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농촌체험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국가인증품 홍보 및 마케팅 활동, 지역의 삶을 이해하고 경제에 기여하는 공정여행 활성화, 스타팜 역량 강화, 농업의 공익적 가치 확산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업무협약 체결 후 곧바로 제주스타팜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업무협약 체결 후 곧바로 제주스타팜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또한, 업무협약 체결 후 곧바로 제주스타팜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는데 워크숍에서는 외부강사를 초빙해 강의를 듣고 스타팜 협의회원간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특강으로 제주특별자치도청 친환경농정과 양두환 과장이 2018년 제주특별자치도 친환경 및 GAP 육성 정책방향, 제주관광대학교 배창봉 교수는 지역향토자원을 활용한 상품개발전략, 제주착한여행 장혜영 팀장은 스타팜 체험행사의 방향과 과제로 특강을 해 참석한 스타팜 회원들과 관계자들에게 많은 관심과 호응을 보였다.

농관원에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서 농촌체험 프로그램 개발과 지원으로 제주스타팜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또한 워크숍을 계기로 항상 소통하고 화합함으로써 스타팜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데 의견을 모으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