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 제주지방기상청. 

[제주날씨] 19일(화) 제주는 대체로 흐린 가운데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20일(수) 새벽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제주는 제주도남쪽해상에서 일시적으로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흐리다 오전에 한라산 남쪽지역부터 비가 시작되겠다.

비는 이후 낮부터 점차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다. 예상 강수량(19일 오전부터 20일 새벽까지)은 20~60mm로, 박무(옅은 안개)가 낀 곳도 있겠다.

낮 최고기온은 제주와 서귀포 24도 등 23도에서 24도를 보이겠으며, 바다의 물결은 제주앞바다와 남해서부먼바다에서 1.0~2.5m, 남쪽먼바다에서는 1.5~3.0m로 일겠다.

장마전선은 제주도남쪽해상에서 일시적으로 북상해 내일 새벽까지 영향을 주겠으나, 내일 낮부터는 다시 제주도남쪽해상으로 남하해 당분간 소강상태를 보이겠다.

장마전선은 20일 이후 남쪽으로 내려갔다가 오는 22일(금)경 다시 북상해 제주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연륙 교통운항 상황

○ 항공: 정상 ○ 여객선: 정상 ○ 도항선: 정상 ○ 한라산 탐방: 정상

※ 한라산 성판악탐방로(진달래밭⇔정상구간) 일시 통제 : 기간 6.25~7.31 / 낙석위험암석 제거 공사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