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들 안심급식! 식재료 공급부터 안전하게!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는 도내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업체 대표들을 대상으로 위생.안전 교육을 실시한다.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질 좋은 학교급식 제공과 식중독 예방을 위해 19일 오후 3시부터 제주학생문화원 소극장에서 진행한다.

이번 교육에는 학교급식 납품업체 청렴교육 뿐만 아니라 식재료 공급에 대한 책무성을 높이기 위해 ▲학교급식 청렴도 향상방안(도교육청 청렴윤리담당 양문희) ▲ 학교급식 식재료 위생적 취급관리(제주시청 식품위생담당 유창수) 등에 대한 강의가 이뤄진다.

도교육청은 학교급식 청렴도 향상을 위해 업체를 대상으로 식재료 구매계약관련 업체선정 기준 및 업무처리 절차 등을 안내하고, 학교와 업체간 소통창구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교육청 홈페이지 ‘식재료 구매정보마당’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최근 때 이른 더위로 인해 식중독 발생 위험지수가 높아짐에 따라 납품업체에서 식재료 안전 취급 및 급식기구 등 세척‧소독, 개인위생관리를 강화해 안전한 식재료 공급에 최선을 다해 줄 것과 청렴도 향상을 위한 납품업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업체들의 학교급식에 대한 건전성과 공동체의식을 고취시킴으로써 학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학교급식 청렴도 제고에도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