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돈중학교(교장 김통수)는 지난 6월 15일(금)부터 6월 17일(일)까지 제주애향운동장에서 펼쳐진 제19회 제주과학축전에 참가하여 ‘투석기 퍼레이드 은상(2위), 투석기공성전 장려상(4위)’을 수상하였으며, 제64회 제주과학전람회에 참가하여 학생부 우수상을 수상했다.

 

제19회 과학축전은 ‘제주의 자원으로 미래를 설계하다’라는 주제로 여러 가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는데 체험활동에 참여한 이들에게 과학 원리를 설명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제주과학축전 투석기 퍼레이드와 투석기 공성전 부문에 참가한 우리학교 2학년 김대현, 김기웅, 김민보, 김태엽 학생은 그 동안 열심히 준비하고 노력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뒀으며, 제주과학전람회에 참가한 2학년 현재은, 오승규 학생은 ‘김치의 항균 및 항진균 활성에 관한 연구’주제로 학생부 우수상을 수상했다.

 

과학축전에 참여한 김태엽 학생은 “과학축전 참가를 준비하는 동안 과학적 원리를 알아보며 과학 탐구력이 증진되었고, 자신감 및 표현력을 함양할 수 있는 뜻 깊은 기회가 되었다”고 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