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근로자건강센터는 지난 21일 연동분소(제주도근로자종합복지관 중회의실)에서 2018 상반기 지역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제주근로자건강센터는 지난 21일 연동분소(제주도근로자종합복지관 중회의실)에서 2018 상반기 지역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제주근로자건강센터(센터장 이영일)는 지난 21일 연동분소(제주도근로자종합복지관 중회의실)에서 2018 상반기 지역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고용노동부, 안전보건공단 제주지사, 운영기관인 제주한라병원 외 노동조합 기타 민간단체 소속 대표자들로 구성된 지역운영위원회는 이날 회의에서 근로자건강센터의 사업보고에 이어 50인 미만 사업장 노동자의 이용증대방안과 센터 발전방향 등에 대해 토의했다.

제주근로자건강센터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제주지사, 제주 금연지원센터, 중장년일자리 희망센터, 고용복지센터 등 여러 유관기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제주도내 노동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다양한 직업건강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건강관리 사각지대에 있는 50인 미만 사업장 노동자들을 대상으로 노동자의 건강관리 인식을 향상시키고 더 많은 노동자의 이용률을 증대시키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 및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직업건강 서비스는 건강상담, 뇌심혈관질환예방상담, 근골격계질환예방상담, 직무스트레스예방상담, 직업환경상담 등으로 관련 검사 및 상담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