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선초 학생들의 ‘내 꿈을 찾아가는 여행’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제주항공박물관 지원을 받아 지난 23일 표선초등학교 대상으로  진로체험 학습 진행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제주항공박물관 지원을 받아 지난 23일 표선초등학교 대상으로 진로체험 학습 진행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고성종)은 제주항공우주박물관에서 '진로 체험학습'을 운영했다.

제주형 교육복지 지역연계 일환으로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의 지원을 받아 지난 23일 표선초등학교 대상으로 이뤄졌다.

진로 체험학습은 제주형 교육복지와 연계해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의 초청형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으로 기획돼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목표로 하는 박물관 아카데미 학습이다.

내 꿈을 찾아가는 여행은 ‘해설사와 함께하는 항공우주이야기’, JAM 플레이 사이언스‘전동 비행기로 슝슝!’, 메이커 프로그램 ‘내가 꾸미는 아크릴 램프’, 폴라리스 영상 관람 등 과학 및 진로체험 분야에서 스스로 고민하고 찾는 창의적 체험 프로그램 중심으로 기획됐다.

참가 학생들은 콘덴서를 이용한 전동 비행기를 직접 만들어 날려보고 비행기의 조종판 역할을 이해 하며 아크릴판에 내가 원하는 그림을 새겨 나만의 디자인을 적용한 아크릴램프를 제작해 보는 등 상상 속 우주의 세계를 친구들과 함께 테마 영상을 통해 실감나게 느껴볼 수 있는 즐겁고 보람된 시간을 보냈다.

이번 프로그램 참가 활동은 자신의 진로에 깊은 관심을 갖고 직접 체험 해봄으로써 성취동기를 부여해 학생들이 생활 속 작은 원리와 가상현실에 대한 궁금증과 관심을 갖게 되며 자신의 꿈을 찾아보고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