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지사 선거 도운 민주당원, 윤리심판 돌입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해당행위자 9명에 대한 심판 절차 진행.... 강력한 '일벌백계' 예고

올해 6.13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원임에도 불구하고 상대 후보인 무소속 원희룡 지사 선거를 도운 의혹을 받고 있는 민주당원 9명에 대한 윤리심판 절차가 진행됐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위원장 위성곤 국회의원)은 징계 청원이 올라 온 이봉만 전 제주개발공사 이사회 의장 등 9명에 대한 윤리심판 절차를 지난 25일 진행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른바 '배신자'로 불리는 이들 해당행위자 9명은 이번 지방선거에서 상대 후보인 무소속 원희룡 지사의 선거를 도왔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 사건은 당원 내 모 인사가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이러한 사실을 폭로하면서 알려지기 시작했다.

특히 이들은 제주시 도남동에 간판 없이 선거사무소를 마련하고 원 지사의 선거운동을 도왔다. 김우남 전 최고위원의 측근들로 알려져 있다.

지난 6월 13일 선거 당일 원 지사가 자신의 캠프 사무실보다 이곳에 먼저 들러 이들과 승리를 자축했다는 정황들도 나온 상태다.

'의혹' 차원을 넘어서는 구체적인 증언이 쏟아지자 민주당 제주도당이 사실확인 조사에 나섰다. 지난 25일 징계심의기구인 윤리심판원을 소집하고 이들 9명에 대한 구체적인 징계 방안에 대한 논의에 돌입했다.

윤리심판원은 "이번에 드러난 해당행위에 대해 민주주의와 정당정치의 근간을 흔드는 생각할 수도 없는 일이 발생했다"면서 "이러한 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히 일벌백계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