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여행경비 50% 지원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 렛츠런파크 제주가 하나투어 제주와 함께 관광 프로그램 ‘말(馬)과 함께하는 제주 원데이 투어’를 기획했다.

말산업 홍보 차원에서 한국마사회가 여행경비를 지원해 제주도 유명 관광지를 하루 동안 알뜰하게 여행할 수 있다.

‘말(馬)과 함께하는 제주 원데이 투어’는 말산업육성법에 따라 승마를 비롯한 말산업 진흥을 국가로부터 위임받은 한국마사회가 제주도의 말산업과 관광산업을 결합한 최초의 관광 상품이다.

이번 관광상품은 오는 10월까지 둘째 주, 넷째 주 토요일마다 시행한다. 20명 선착순으로 하나투어 제주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조랑말 승마체험, 제주 맛집 탐방, 경주마 목장 투어, 기마공연 관람 등 6개 코스로 구성돼 있다.

조랑말체험.
조랑말체험.

첫 번째 코스인 조랑말 체험공원은 조선 시대 왕에게 진상되는 최고의 말을 사육한 갑마장이 있었던 역사적인 명소다. 1900년대 초기의 목마장 사진과 목축 관련 도구, 조랑말 조형물, 말에 관련된 이야기 등을 관람할 수 있는 박물관과 조랑말 승마를 체험할 수 있다. 

렛츠런팜 제주 트렉터 투어.
렛츠런팜 제주 트렉터 투어.

또한 국내 최고 몸값을 갖고 있는 씨수말과 목장 꽃밭을 트랙터 마차를 타고 돌아보는 렛츠런팜 제주를 방문한다. 한라산 중턱에 위치한 마방목지에서 천연기념물 347호 제주마를 직접 만날 수 있다. 

한국마사회가 국내 말산업 홍보를 위해 관광객의 식사, 가이드 비용 등을 지원해 50% 할인된 4만 2000원에 여행을 체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하나투어 제주 홈페이지(www.hanatourjeju.com)나 안내 전화(1522-3041)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제주 윤각현 본부장은 “제주도의 아름다운 풍경과 말(馬)을 테마로한 유명 관광지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서비스 강화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