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지난 27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의회의원 당선자 전원이 참석해 위크숍을 가졌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지난 27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의회의원 당선자 전원이 참석해 위크숍을 가졌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위원장 위성곤 국회의원)은 지난 27일 오후 2시부터 함덕 더 아트스테이 호텔에서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의회의원 당선자 29명 전원이 참석해 워크숍을 가졌다.

위성곤 위원장은 이번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승리를 위해 노력한 당선자들에게 축하와 함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위 위원장은 "향후 제주도의회 원내 제1당으로서 도민과 소통하며 원희룡 도정에 대한 견제와 감시의 역할에 책임감을 가지고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제대로 된 지방자치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을 역임한 이민원 교수를 초청해 ‘문재인 정부의 자치분권-균형발전 구상’에 대한 강연을 듣고, 중앙정부와의 관계와 지역정책의 방향에 대해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당선자 워크숍에 참석한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의원 당선자들은 "제주도민들의 압도적인 지지 속에 원내 제1당이 된 만큼, 앞으로 무거운 책임감 속에 절대 초심을 잃지 않으며 겸손하게 제주도의 미래를 위해 의정활동에 임할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