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저녁께 제주시내 한 모텔에서 30대 여성이 살해된 채 발견됐다.

피의자는 50대 남성으로, 모텔 주인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곧바로 CCTV 등을 확보해 2일 오전 2시 45분께 거주지에서 검거했다.

제주동부경찰서에 따르면 피의자 고 모(53) 씨는 제주에서 선원 일을 하고 있는 자였으며, 피해자 김 모(38,여) 씨는 식당 종업원으로 평소 서로 알고 지내던 사이다.

고 씨와 김 씨는 지난달 30일 만난 뒤 오후 10시 55분께 모텔에 들어갔다. 다음 날 고 씨는 모텔에서 나와 자신의 거주지로 돌아갔으나, 김 씨가 나오지 않자 모텔 업주가 방문을 열어 숨져 있던 김 씨를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이에 경찰은 모텔 주변 CCTV를 확보해 용의자로 고 씨를 특정하고, 선원숙소로 지내던 거주지에서 체포했다.

경찰은 "둘 사이는 평소 알고 지내던 사이로 밝혀졌으나 내연관계 여부 등에 대해선 조사해봐야 안다"며 "피의자가 범행을 시인했지만 그 이상은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수사당국은 김 씨에 대한 부검 등을 진행해 정확한 사인과 범행 동기를 밝힐 예정이다. 사건현장 검안에서 김 씨의 직접적 사인은 목졸림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