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소장 오금자)는 시민에게 유익한 건강정보와 보건소 소식을 전하기 위해 '건강 Talk, 알림 Talk' 건강소식지 제2호를 발행했다.

올해 4월 제1호를 발간한 건강소식지는 분기1회 발행하며 주민건강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내용이나 건강서비스 소식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세부적으로 담고 있어 지역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호에는 ▶ 흡연&담배에 대해 우리가 알고 있는 잘못된 상식 ▶ 신체활동 실천지침 ▶ 1416건강스타트!행복드림 스쿨 사업 안내 ▶ 구강관리 ▶ 치매안심센터 및 치매조기검진 안내  ▶ 건강여성 첫걸음 클리닉 사업 ▶ 결핵 흉부 CT검진비 지원 및 결핵환자 입원ㆍ격리치료 명령 지원사업 ▶ 감염병 개인 예방수칙 ▶ 금연클리닉 안내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스스로 실천 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관리법 등이 담겨있어 시민들의 건강 길잡이 역할을 할 곳으로 기대된다.

건강소식지는 총12페이지 분량에 1000부를 제작해 시청 민원실과 동 주민센터, 금연아파트, 보건소 이용객 등에게 배포된다.

오금자 서귀포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에게 건강에 대한 유익한 정보제공으로 질병예방과 시민의 건강생활 유지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 서귀포보건소, 건강소식지 발행. ©Newsjeju
▲ 서귀포보건소, 건강소식지 발행. ©Newsjeju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건강소식지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