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고성종)은 오는 15일 오전 9시부터 서귀포시국민체육센터 수영장에서 '제1회 서귀포시교육지원청 학생수영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생수영대회는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서귀포시수영연맹이 주관한다.

자유형, 평형, 배영, 접영 4개 종목 각 50m으로 진행하는 이 대회는 서귀포시 지역 내 초‧중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중 선수로 등록되지 않은 학생을 대상으로 신청 희망을 받았다. 초 24교(국제학교 포함) 207명, 중 7교 21명 등 총 31교 228명이 참가한다.

이번 대회는 생존수영교육과 연계해 스스로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교육문화를 정착시킴과 더불어 그간의 교육활동을 통해 갈고 닦은 기량을 확인해보게 된다. 이를 통해 경쟁보다는 자신의 더 큰 내면적 성장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관내 처음으로 학생수영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사면이 바다인 제주지역의 지리적 환경을 십분 활용하고 수영 인구 저변 확대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더 나아가 지역사회와 연계해 평생교육의 기틀을 마련하면서 향후 서귀포 관광자원과 매칭될 수 있는 스포츠산업으로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