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8일부터 나흘간 제주신화월드서 개최

▲  ©Newsjeju
▲지난해 개최된 2017 제주국제크루즈포럼. ©Newsjeju

제6회 제주국제크루즈포럼(2018 Asia Cruise Forum Jeju)의 참가를 위한 사전등록이 시작됐다.

제6회 제주국제크루즈포럼은 ‘아시아 크루즈, 세계를 향하여’라는 주제로 오는 8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제주신화월드에서 개최된다.

제주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이번 크루즈포럼에는 로얄캐리비언, 코스타, 프린세스, 노르웨지안, 드림크루즈 등 글로벌 크루즈선사 5곳 이외에도 일본의 NYK크루즈(아스카크루즈), 미츠이 OSK(니뽄마루) 대표가 참여를 확정했다.

또한, 안토니 라우 홍콩관광청장을 비롯한 국내외 유관기관 및 크루즈 전문가 40여명이 참가해 각 분야에서의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아시아 크루즈산업의 발전방향에 대한 다양한 토의와 제언이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올해 크루즈 포럼은 도내 관광업계의 참가 확대와 지역특산품 홍보 강화를 위해 특별 홍보관을 마련, 지역과 함께하는 크루즈산업의 계기를 마련하고 더불어 도민·일반인이 참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제주국제크루즈포럼 공식 홈페이지(www.asiacruiseforum.com)를통한 사전등록이 진행 중이며, 누구나 참가(무료)가 가능하다.

온라인 사전등록은 8월 17일까지 가능하며, 사전등록자에 한해 세계크루즈통계 자료집이 포함된 등록키트가 제공된다. 행사기간 현장에서의 등록도 가능하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올해도 국내외 크루즈 산업 및 관광업계분들의 많은 참여를 통해 현재의 위기 극복을 위한 다양한 방안이 모색되고 업계간 신규 비즈니스가 창출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