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회 서귀포시교육청 학생수영대회. ©Newsjeju
▲ 제1회 서귀포시교육청 학생수영대회. ©Newsjeju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고성종)은 지난 15일 '제1회 서귀포시교육지원청 학생수영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날 참가 학생을 비롯해 학부모, 지역사회 인사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귀포시국민체육센터 수영장에서 이뤄졌다.

관내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초등학교 24교 207명, 중학교 7교 21명이 참여한 가운데 4종목 50m 경기로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겨뤘다.

그 결과로 자유형에서는 중문초 현유승, 중문중 김수호, 평영에서는 동홍초 최병훈, 서귀포대신중 이원훈, 배영에서는 동홍초 강민서, 남원중 정승건, 접영에서는 중문초 현유승, 중문중 김수호 학생이 최고기록을 세웠다.

학교에서의 생존수영 및 특기적성 교육활동 결과를 체계적인 경기 참여를 통해 자신의 실력을 겨뤄 보는 자기성장의 기회로 삼고자 했던 이번 대회는, 서귀포시수영연맹을 중심으로 한 서귀포시체육회 관계자, 수영동호회가 협업해 이뤄진 것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 낸 교육활동의 장으로 평가된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올바른 스포츠맨십 함양을 통해 스스로 건강과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성숙한 교육문화를 정착하며, 지역사회와 연계한 평생교육의 기틀을 마련하고 수영 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