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마을 여행 프로젝트 '요里보고 조里보고' 발표
제주관광공사, 마을 여행 프로젝트 '요里보고 조里보고' 발표
  • 박가영 기자
  • 승인 2018.07.1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 속! 이장님이 알려준 숨겨진 보물을 찾아 떠나는 이야기
서귀포시 안덕면 감산리편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19일 마을 이장님이 알려준 마을의 숨은 명소를 소개해주는 마을관광 활성화 프로젝트 '요里보고 조里보고'를 발표했다.

'요里보고 조里보고' 팜플렛.
'요里보고 조里보고' 팜플렛.

'요里보고 조里보고'는 ‘이리저리 둘러보다‘ 라는 뜻의 마을 속 볼거리와 음식과 관련된 키워드인 ‘요리와 조리’를 의미하는 숨겨진 마을 맛집 등을 지역 주민의 시선으로 담아 마을과 연계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발굴하고 집중적인 온라인 홍보를 통해 마을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서귀포시 안덕면 감산리' 여섯 개 보물에 선정된 안덕계곡.
'서귀포시 안덕면 감산리' 여섯 개 보물에 선정된 안덕계곡.

첫 번째 이야기로 안덕계곡을 중심으로 오름에 둘러싸여 있고 마을 끝에는 바다가 인접해 있어서 중산간과 해안가 마을의 특색을 모두 지니고 있는 ‘서귀포시 안덕면 감산리’ 마을에 대한 숨겨진 관광지, 맛집 등의 여섯 개 보물들을 선정했다.

제주 관광정보 대표 사이트인 비짓제주(https://www.visitjeju.net)와 SNS 채널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제주관광공사 블로그를 통해 소개되는 '요里보고 조里보고' 감산리 마을을 홍보하기 위해서 콘텐츠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당첨자 20명을 선정해서 감산리 마을에서 직접 생산한 감귤오색식초를 제공한다.

제주관광공사는 “이장님이 알려주는 마을이야기인 요里보고 조里보고 프로젝트에 참여를 희망하는 마을들을 지속적으로 선정해서, 매월 그 마을의 숨겨진 콘텐츠들을 발굴하고 홍보를 강화해 마을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