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공학도를 꿈꾸는 학생들의 열띤 탐구활동
7월 23일부터 26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이 주최‧주관하고 제주대학교 공학대학(학장 김경연)이 주관하는 ‘2018 고등학생 공학아카데미’가 개최된다.

오는 7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 동안 제주대학교 공과대학 각 학과 전공별 실험실에서 ‘미래 공학도를 꿈꾸다!’ 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고등학생 공학아카데미는 도내 일반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공학탐구 프로그램으로 공과대학 각 과별로 고등학생이 탐구할 수 있는 공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학생들은 팀(3명)을 만들어 대학에서 개설한 프로그램 중 자신의 적성에 맞고 진로에 도움이 되는 강좌를 선택해 참가신청을 하면, 학생들이 제출한 참가신청서, 진로 등을 심사해 각 프로그램별 대상자를 선발한다.

한편 선발된 학생들은 4일간 공과대학 실험실에서 팀별로 공학 관련 탐구활동을 수행하고 탐구보고서를 작성 발표하며 발표된 자료들은 논총으로 제작해 학생들에게 제공해 진로 및 진학 자료로 활용한다.   

이번 고등학생 공학아카데미는 170팀 510명의 학생들이 지원했으며 심사결과 최종 참가할 75팀, 225명을 선발해 기계공학 등 11개 학과에서‘3D 프린터를 활용한 생활용품 제작’등 15개 공학탐구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공학 관련 프로그램으로 그동안 타시도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등 어려움이 많았으며, 특히 공학과 관련해 누적된 포트폴리오가 없어 공과대학 수시 모집에 상대적으로 불리했다. 

이와 관련해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공학아카데미가 공학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에게 자신의 진로를 디자인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수시모집으로 공과대학에 입학하려는 고등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