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시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참여하는 체험학습을 운영했다. ©Newsjeju
▲ 제주시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참여하는 체험학습을 운영했다. ©Newsjeju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동우)은 20일(금)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참여하는 연합체험학습 ‘식(食))사랑 농(農)사랑’ 체험학습을 운영했다.

농협중앙회제주지역본부 협력으로 백록초, 한라초, 월랑초, 도리초 4개 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30명이 제주축협 복합문화센터에서 지역의 농산물을 이용해 아이스크림 만들기, 치즈 만들기, 피자 만들기 등 먹거리를 만들고 시식해 보는 체험활동으로 이번 행사를 통해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식(食)사랑 농(農)사랑 체험학습은 농협중앙회제주지역본부에서 관내 초등학교 15개교, 456명이 체험마을로 지정된 6개 마을에서 체험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번 특수교육 대상 학생 연합체험학습은 자신의 손으로 직접 만들어보는 경험을 통해 보고, 느끼고, 성장하는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급우들과 공동 활동으로 친밀감을 형성하며 공동체 의식과 협동심을 배우고 자신의 역량을 발휘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