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평화로에 설치된 '서귀→제주' 방면 구간단속카메라가 '제주→서귀' 방면으로 확대 설치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평화로 안전운행 기반 조성의 일환으로 교통사고 예방과 인적·물적 피해 방지를 위해 제주→서귀 방면에 대해 구간단속 카메라를 설치한다고 22일 밝혔다.

평화로는 도내에서 통행량이 가장 많을 뿐만 아니라 대형차량 통행과 과속차량이 빈발해 대형 교통사고 발생 우려가 큰 도로이다.

기존 운영되고 있는 서귀→제주 방면 구간단속 카메라 운영효과를 모니터링 한 결과 시설 전과 비교하면 차량속도가 30km/h 가량 줄어들었고, 이로 인한 교통사고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서귀 방면 카메라 설치는 관리청인 제주지방경찰청에서 시설해야 하지만, 예산확보에 어려움이 있어 구간단속카메라 시설은 제주자치도에서 하고 운영은 경찰청에서 하기로 했다.

평화로 구간 무인 단속카메라 설치공사는 2억5000만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오는 9월 시설공사가 완료되면 경찰청에서 일정기간의 시험운영을 거친 뒤 정상단속에 들어간다는 방침이다.

제주자치도 관계자는 "무인단속카메라 설치에 관한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사업효과를 분석하는 한편 향후 평화로 안전운행 기반조성 등 개선 사항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