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비짓제주(www.visitjeju.net)의 관광약자 대상 웹접근성 강화를 위해 조속한 시일 내 개선 작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23일 밝혔다.

제주관광공사는 그 동안 비짓제주를 통해 제주도내 매력 있는 콘텐츠를 다양한 형태의 관광 콘텐츠로 제작, 서비스를 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비짓제주 리뉴얼 오픈 전에 시행한 웹접근성 솔루션을 활용한 자체 체크결과 웹 접근성 지표를 만족한다는 결과를 받았다.

반면 최근 제주장애인인권포럼에서 시행한 ‘2018 제주지역 관광지 웹접근성 실태조사’(솔루션이 아닌 실제 장애인이 직접 평가하는 방식)에 따르면 △키보드 접근성 보장 △반복영역 건너뛰기 링크제공 △온라인 서식레이블 제공 △이미지대체 텍스트 제공 △주 메뉴 및 본문 접근성 등의 평가항목에서 중증장애인이 접근하기 매우 어려운 수준이라는 결과가 나왔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는 “장애인 웹접근성 강화를 위해 비짓제주 사이트 전반에 대한 웹접근성 컨설팅을 진행함으로써 사이트를 대폭 개선하고, 연내에 공인 인증기관의 심사를 통해 웹접근성 인증을 받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