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칭)봉개 LH어린이집 , 오는 7월 31일부터 8월 7일까지 신청 접수

제주시는 2019년 2월 개원예정인 공립어린이집(가칭 ‘봉개 LH 어린이집)에 대해 위탁운영자를 공개 모집한다.

(가칭)‘봉개 LH 어린이집’은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올해 10월 준공 예정으로 건설중인 제주봉개 임대주택 단지 내 관리동어린이집을 공립어린이집으로 전환·운영하기 위해 지난 5월 제주시와 무상임대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모집공고는 지난 7월 17일부터 오는 8월 7일까지 22일간 실시하며 신청 접수는 7월 31부터 8월 7일까지 평일 근무시간중에 제주시청 여성가족과를 직접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사회복지사업법에 따라 사회복지법인, 비영리법인, 단체 또는 개인으로서 공고일 현재 제주시에 주소를 두고, 영유아보육법시행령 제21조에 따른 어린이집의 원장자격을 갖춘 자여야 한다.

위탁조건으로는 어린이집 운영 이외의 목적에 수익금 사용 불가, 취약보육 2개이상 실시 등이 있으며 수탁자 선정은 제주특별자치도 보육정책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하게 되며 수탁자로 선정되면 위탁운영일로부터 5년간 위탁운영하게 된다.

한편, 제주시에는 6월말 현재 392개소의 어린이집이 있으며 그 중 16개소의 공립어린이집이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