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학차량 안전 및 아동학대 예방 중요성 각인

제주시는 26일 오전 10시부터  어린이집 원장, 보육교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집 통학차량 안전관리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추진했다.
제주시는 26일 오전 10시부터 어린이집 원장, 보육교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집 통학차량 안전관리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추진했다.

제주시는 26일 오전 10시부터 어린이집 통학차량 안전관리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추진했다.

이번 교육은 제주시청 제1별관회의실에서 어린이집 원장, 보육교사 등이 참여했으며, 안전사고 예방 주의 촉구 및 아동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분야별 전문강사를 초빙해 실시한 이번 교육은 제주특별자치도 아동보호전문기관 오태식 팀장이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교육을, 도로교통공단 제주지부 김경수 안전교육부장이 통학차량 운전자 및 동승자의 표준매뉴얼 등 통학차량 안전관리 분야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아울러, 통학차량 운행 어린이집에 대해 긴급 현장 방문점검을 병행 추진해 보육사업안내 및 차량안전 규정의 준수여부를 점검하고 위반사항에 대해선 즉시 시정조치를 내리고 개선이 요구되는 사항에 대해선 현장지도를 실시하고 있다.

제주시는 아동의 올바른 성장 발달과 부모가 안심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및 통학차량 안전관리 강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