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중소기업융합제주연합회, '2018 수출컨소시엄' 구성
현지바이어들 상담회 및 컨퍼런스 진행

(사)중소기업융합제주연합회는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미얀마 양곤에서 현지바이어들과의 상담회 및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사)중소기업융합제주연합회는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미얀마 양곤에서 현지바이어들과의 상담회 및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사)중소기업융합제주연합회는‘2018 수출컨소시엄’을 구성해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미얀마 양곤에서 현지바이어들과의 상담회 및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이번 상담회를 통해 화장품에 관련해 향후 현지에 맞춤형 화장품브랜드 개발 및 중.소 규모의 화장품 충진 공장 설립에 도움을 주고 연합회측에선 원료를 제공해 주기로 하는 협력사업의 성과가 있었다.

식품업체가 제품을 전시해 고객과 상담하고 있다.
식품업체가 제품을 전시해 고객과 상담하고 있다.

상담회장에선 화장품, 식품 중심의 20여 업체가 제품을 전시·상담했고, 일부 업체들은 현지 바이어와 계약이 연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해외수출컨소시엄에는 (사)중소기업융합제주연합회 소속 제주여성CEO교류회, 삼다교류회, 백록교류회, 한라여성CEO교류회, 태평양교류회에 속한 20여 업체가 참여했다.

‘해외수출컨소시엄’은 효율적인 단계별 사업으로 이어지는 수출컨소시엄 사업의 장점과 차별화된 해외마케팅 방식을 접목, 기존 일회성 행사에서 탈피하고 지속적인 사업화를 꾀하기 위해 2016년부터 (사)중소기업융합제주연합회가 기획·추진하고 있다.

현지 상담 바이어들은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해 견본품과 견적을 요구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였다는 게 연합회 관계자의 설명이다.

반면, 향후 더 많은 수출로 이어지기 위해선 참여업체들의 지속적인 바이어 밀착관리와 함께 현지시장에 맞는 제품개발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왔다.

박광열 회장은 "이번 수출컨소시엄 바이어상담회를 통해 해외에서의 제주상품의 시장성과 제주기업의 진출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도내연합회소속기업들의 해외 수출활동을 지속적으로 모색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