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행복드림사업단은  ‘디지털 커뮤니케이터’ 창직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제주대학교 행복드림사업단은 ‘디지털 커뮤니케이터’ 창직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설 지역주민행복드림JOB사업단(단장 임화순 교수)은 지난 11일부터 27일까지 제주시 창업카페 창직마루(고용복지플러스센터 5층)에서 ‘디지털 커뮤니케이터’ 창직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제주지역 혁신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광주지방고용노동청과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대 지역주민행복드림JOB사업단이 주관한 이번 교육은 총 100시간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포털사이트•웹사이트•랜딩페이지 이해와 활용 △블로그 제작 및 운영도구 활용 실무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운영 실습 △콘텐츠 제작을 위한 사진촬영 이론 및 실습 △포털사이트 카페 및 밴드 활용 노하우 등의 과정으로 구성됐다.

또한 이번 교육은 다양한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한 홍보마케팅 업무와 관련된 취업이나 창업을 하고자 하는 만 20세 이상의 도민을 대상으로 진행돼 1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창직과정 수료생들은 추후 2일간의 창업교육을 이수한 후 온라인마케팅과 SNS마케팅을 통해 상품 판매를 촉진시키는 분야의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연계된다.

관련 신규 창업을 하고자 하는 자는 별도의 공모심사를 거쳐 창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대상자는 10명이며 최대 500만 원까지다.

사업단 관계자는 “교육생 분들이 이번 창직교육 과정에 열정적으로 참여해줬다. 관련 분야의 취업이나 창업을 하려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사업단 측에서도 창업비 지원 등 적극적인 도움을 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