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대한민국 규제혁신과 혁신성장의 실제 성공모델로 '블록체인 허브도시 제주'를 정부에 공식 제안키로 했다.

원희룡 지사는 오는 3일 서울 파르나스호텔에서 열리는 ‘2018 후오비 카니발(2018 Huobi Carnival)'에 참석할 예정이다.

후오비 코리아가 주최하고 블록노드커뮤니케이션즈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블록체인 전문가 등 1500여 명이 참석한다.

글로벌 비트코인 전도사라 불리는 로저 버(Roger Ver) 비트코인닷컴 대표, 우지환 비트메인 대표, 팡유 비트칸 대표, 케다체 유니버셜랩스 대표, 홍상진 체인케비넷 대표 등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연사와 패널로 참여한다.

원희룡 지사는 이날 컨퍼런스 인사말에서 블록체인을 통해 국제자유도시로서의 내용을 갖출 수 있는 제주의 역사적 기회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특히 원희룡 지사는 문재인 정부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규제혁신과 혁신성장의 실제 성공모델로 ‘블록체인 허브도시 제주’를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원희룡 지사는 또 도내 암호화폐 거래소를 활성화하고,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기업활동을 보장하는 한편 블록체인과 관련한 합리적 규제와 기준을 만들어 나가는 룰 메이커(Rule Maker) 계획도 함께 어필할 예정이다.

이어 원 지사는 휴가 기간 중인 오는 8일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혁신경제관계장관 및 시도지사 연석회의’에 참석해 블록체인 허브도시 조성을 위한 건의사항을 정부에 공식 건의한다.

이날 회의에는 경제부총리, 교육.과기.행안.문체.농림.산업.복지.환경.고용.여가.국토.해수.중기부 등 총 14명의 장관과 함께 민주당 혁신성장추진위원회 소속 추미애 위원장, 김태년 정책위원장 등이 참석한다.

원 지사는 이날 블록체인 허브도시 제주만들기 프로젝트 추진을 위해 블록체인 특구 추진 방안과 암호화폐 규제개혁 방안을 공식 건의한다.

원 지사는 지난 지방선거에서 ‘블록체인 허브 도시 구축’을 공약으로 제시했으며 공약실천위원회의 검토 과정을 거쳐 오는 8월말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