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는 지난 1~2일 전북대학교 큰사람교육개발원과 한밭대학교 기획과를 방문해  ‘국립대학 제도개선 및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교류 행사를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제주대학교는 지난 1~2일 전북대학교 큰사람교육개발원과 한밭대학교 기획과를 방문해 ‘국립대학 제도개선 및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교류 행사를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 학사과는 지난 1~2일 전북대학교(총장 이남호) 큰사람교육개발원과 한밭대학교(총장 직무대리 강진규) 기획과를 방문해  ‘국립대학 제도개선 및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교류 행사를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제주대는 재학생으로 구성한 학사제도개선 모임인 ‘미소 서포터즈’에서 ‘제주대 학사제도개선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전북대에선 ‘모험대사’가 대학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분야의 창의적 모험활동에 직접 체험한 결과를 소개했으며, 한밭대에선 ‘홍보대사’, ‘블로그기자’, ‘카툰대사’라는 다양한 학생 모임체의 역할과 활용내용을 소개했다.

이 교류는 학사제도와 관련한 거점 국립대학교 네트워크 구축, 학생 교류를 통한 학생 개인 역량 강화 및 공감하는 행정시스템 구축을 위한 학생지원 공동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마련됐다.

전북대와 한밭대 학생들은 체험과 홍보활동에서 나아가 학생 중심의 학사제도 개선활동과 성과를 보이는 제주대 ‘미소 서포터즈’의 발표 내용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수인 제주대 학사과장은 “제주대 미소 서포터즈 활동이 수요자 중심의 대학 운영의 모델이 되고, 향후에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한 학사제도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