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국제교육정보원은 다문화가정 학생 학력지원 방학집중프로그램' 을 운영하고 있다. ©Newsjeju
▲ 제주국제교육정보원은 다문화가정 학생 학력지원 방학집중프로그램' 을 운영하고 있다. ©Newsjeju

제주국제교육정보원(원장 오경훈) 제주다문화교육센터는 '2018 다문화가정 학생 학력지원 방학집중프로그램' 을 운영하고 있다.

다문화가정 초등학교 1,2,3학년 학생 45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책 읽는 힘을 키우는 독서’와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놀이’를 주제로 5일간 10시간씩 이뤄지고 있다.
 
도내 다문화가정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책 읽는 힘을 키우는 독서’는 서부외국문화학습관와 서귀포외국문화학습관을,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놀이’는 동부외국문화학습관, 신제주외국문화학습관 및 제주외국어학습센터를 활용해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읍면지역에 위치한 학습관에는 학생수송을 위한 차량도 지원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읽기능력이 향상되고 심리적 안정 및 문화이해의 기회를 갖게 함으로써 언어적‧문화적 차이로 학교생활에 부적응하기 쉬운 다문화가정 학생에게 학교적응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