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시각예술 분야 예술가 및 단체

▲ 예술공간 이아 갤러리 1. ©Newsjeju
▲ 예술공간 이아 갤러리 1. ©Newsjeju

제주문화예술재단(이사장 김수열)에서 운영 중인 '예술공간 이아'가 갤러리 수시대관을 접수받는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한 갤러리 대관은 예술가의 활동영역 확장과, 역량 있는 작가발굴을 위해 기획대관(60%), 일반대관(40%)으로 나눠 진행되며 예술가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비교적 장기간 전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수시대관은 기획대관 1건, 일반대관 2건으로 총 3건이 선정되며 기획대관 선정자에게는 전시기획 협의 및 지원, 평론가 매칭, 홍보물 등을 지원해준다. 대관 가능한 시설은 갤러리1(면적519㎡, 80평), 갤러리2(면적262.12㎡, 79.3평)이다. 

▲ 예술공간 이아 갤러리 2. ©Newsjeju
▲ 예술공간 이아 갤러리 2. ©Newsjeju

신청자격은 국내외에서 창작 활동을 하는 회화, 사진, 조각, 설치, 뉴미디어 등의 시각예술 분야 예술가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단, 기획대관은 당해 연도의 문화체육관광부의 국고·지방자치단체의 지방비, 문화재단 등에서 지원되는 사업과 중복되지 않는 자만 신청 가능하다.  

공모기간은 지난 8월 7일부터 15일까지이며, 대관기관은 9월부터 10월까지로 월별 2주 단위로 대관 신청을 받는다.

신청서 접수 마감은 8월 15일 오후 4시까지이며, 신청자는 제주문화예술재단 또는 예술공간 이아 홈페이지(http://www.jfac.kr 또는  http://artspaceiaa.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시계획안과 함께 작성해 우편·방문 또는 E-mail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건은 제주문화예술재단 예술공간 이아의 운영규정에 따라 대관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대상자를 확정하고 개별 통보 및 예술공간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문화예술재단 및 예술공간 이아 홈페이지 참조 또는 전시실 대관 담당자(064-800-9333)에게 문의하면 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