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어 연수 수료식. ©Newsjeju
▲ 중국어 연수 수료식. ©Newsjeju

서귀포시는 지난 8월 1일부터 13일까지 서귀포시와 우호도시인 중국 친황다오시 동북대학교에서 중국어 연수 및 중국문화 탐방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서귀포시 자치행정과와 재단법인 서귀포시 교육발전기금과 공동으로 관내 8개 고등학교 15명 학생을 선발, 중국어수업 및 문화체험, 역사 명승지 문화탐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중국어 연수 및 문화체험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친황다오시를 방문한 첫날은 중국어 수준 테스트를 걸쳐 초급반과 중급반으로 나눠 오전에는 중국어 수업과 오후에는 태극권, 중국전통 종이오리기(전지), 서예, 만두 만들기, 다도 등 매일 다른 다양한 중국 문화체험 수업이 이뤄졌다.

▲ 중국어 연수 역사명승지 문화탐방. ©Newsjeju
▲ 중국어 연수 역사명승지 문화탐방. ©Newsjeju

이어 주말시간을 이용해서는 명나라 때 만들어진 만리장성 기점인 노용두, 산해관, 장성박물관 등 진황다오시의 주요 역사 명승지를 참관했고, 귀국하기 이틀 전에는 중국 수도인 베이징을 방문해 역사문화를 비롯한 중국이 발전하는 모습 등 중국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연수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저녁시간에는 세 개의 그룹으로 나눠 중국 현지 대학생과 집중 회화공부를 비롯한 스포츠 등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이 진행된 친황다오시 동북대학교는 진황다오시내 4개의 대학교중 경쟁률이 가장 높은 이공계열 대학교로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지원으로 4차산업 혁명을 대비한 인공로봇 연구 등 과학연구기구와 실험실 등 총 42개소가 설립됐고, 국내외 창의과학 등 여러대회에서 수상해 명성이 아주 높은 학교이다. 
 
한편 서귀포시와 우호도시인 친황다오시와의 교류사업 일환으로 추진 된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서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 운영 및 수업비 인센티브 적용, 중국어연수 수료증 발급 등으로 이번에 참가한 서귀포시 학생에게  많은 혜택을 줬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백문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이라는  말처럼, 직접 현지에서 중국어를 배우고 현지인과 대화하고 문화 체험을 통해 한국에서 체험 하지 못 할 소중한 경험을 체험했고, 앞으로 중국어를 공부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을 얻었다”고 말했다.

서귀포시 자치행정과장(양영일)은 “관내 고등학생 중 중국어가 가능하고, 향후 중국내의 대학진학과 중국과 관련 있는 학과에 진학을 원하는 학생을 선발해 중국어 향상 및 중국문화 이해를 통해 참가학생들의 장래 학과와 직업 선택에 있어 기회를 제공해 준데 있어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