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서부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7월 말부터 치매 예방 및 치매증상 지연을 위해 다양한 뇌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제주시 서부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7월 말부터 치매 예방 및 치매증상 지연을 위해 다양한 뇌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제주시 서부보건소(소장 오용학) 치매안심센터는 7월 말부터 치매 예방 및 치매증상 지연을 위해 다양한 뇌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주 3회, 하루 3시간씩 총 8주 과정으로 '반짝활짝 뇌운동'을 활용한 쉼터 인지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인지저하 또는 경도인지장애 등 치매 고위험군 및 만 60세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매주 1회씩 인지강화교실, 치매예방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종이 꽃 만들기, 글자 꼬리 잇기 등 1대1 맞춤형으로 실시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남력, 기억력, 집중력 등 8개 인지 영역 능력을 높여 치매 고위험군에게는 치매 발병 가능성 감소 및 발병 시기를 늦추고, 치매환자에겐 치매 증상 악화를 방지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치매예방 프로그램 활성화로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실천하는 데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한편,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조기검사,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조호물품 무료제공, 치매노인 실종예방을 위한 사전 지문등록 서비스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서부보건소 치매안심센터(064-728-8661~7)로 문의하면 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