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치 대학교, 칸세이가쿠인대학교, 호세이 대학교

도교육청은 제주 학생의 진학 범위를 세계 각국의 대학으로 확대하기 위한 ‘In the World 국제교류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중국, 일본의 유수 대학과의 교육 교류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 6월 일본 아이치 대학교. 칸세이가쿠인 대학교, 호세이 대학교 입학처 관계자가 제주를 방문해 제주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일본 대학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대다수 일본 대학들이 일본 유학시험(EJU) 점수를 요구하는 데, 제주 지역에서는 일본유학시험이 실시되지 않아 그 동안 일본대학 진학 희망학생들은 서울, 부산 등에서 실시되는 일본유학시험에 응시하느라 애로가 많았다.

이번 실시되는 교육감 추천 유학생에 선발되려면 각 대학교에서 요구하는 고등학교 내신과 일본어능력시험(JLPT 1급), 그리고 도교육청에서 실시하는 일본어 면접시험을 통과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재학하고 있는 고등학교를 통해 교육청으로 제출하고  제출 기간은 8월 20일부터  31일까지이다. 세부 내용은 도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탑재돼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