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제주도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20일 오전 10시 12분께 제주대학교 자연과학대학 1호관 실험실 내에서 의문의 백색가루가 살포된 채 발견됐다. ©Newsjeju

제주대학교에서 의문의 백색가루가 발견되면서 군병력이 출동, 학생 수 십여 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빚어졌다. 시료 분석결과 다행히 '음성'으로 확인되면서 해프닝은 일단락됐다. 

제주도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20일 오전 10시 12분께 제주대학교 자연과학대학 1호관 실험실 내에서 의문의 백색가루가 살포된 채 발견됐다.

이에 소방당국은 대원을 현장으로 출동시키고 관계기관인 해병대 9여단과 영산강유역 환경청 등에 이 사실을 통보했다.

119 및 해병대 9여단은 현장 도착 후 주변을 봉쇄한 뒤 제주대 학생 등 70여 명을 대피시켰다. 만일의 사태(테러 가능성)에 대비하기 위해서다. 

그러나 다행히도 해당 가루는 인체에 유해한 가루가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해군 화생방 신속대응팀은 의문의 백색가루 시료를 채치하고 시료를 분석한 결과 '음성'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당국은 해당 가루가 살포된 경위에 대해 파악할 예정이다.  

▲  ©Newsjeju
▲제주대학교에서 의문의 백색가루가 발견되면서 군병력이 출동, 학생 수 십여 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빚어졌다. 시료 분석결과 다행히 '음성'으로 확인되면서 해프닝은 일단락됐다.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