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길과 바닷길 모두 폐쇄... 일부 학교 휴업 결정

▲  ©Newsjeju
▲제주특별자치도 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태풍 솔릭의 북상으로 22일 오후 4시를 기해 제주 전지역에 태풍경보가 발효됐다. ©Newsjeju

제19호 태풍 '솔릭'이 북상함에 따라 제주 전지역에 태풍경보가 내려졌다. 바닷길은 이미 전면 통제됐으며, 하늘길 역시 태풍이 지나갈 때까지 잠정 폐쇄될 전망이다.  

제주특별자치도 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태풍 솔릭의 북상으로 22일 오후 4시를 기해 제주 전지역에 태풍경보가 발효됐다.

태풍이 북상하면서 내일(23일)까지 제주에는 150~300㎜의 비가 오겠으며, 특히 제주산지에는 최고 500㎜의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되면서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  ©Newsjeju
▲태풍 '솔릭'은 22일 오후 3시 현재 서귀포 남쪽 약 240㎞ 부근 해상에서 매시 20㎞의 속도로 북서진하고 있으며, 내일(23일) 새벽 3시경에는 서귀포 서남서쪽 약 110km 부근 해상까지 이동할 것으로 예보되고 있다. ©Newsjeju
▲  ©Newsjeju
▲국제선 현황. ©Newsjeju

태풍 '솔릭'은 22일 오후 3시 현재 서귀포 남쪽 약 240㎞ 부근 해상에서 매시 20㎞의 속도로 북서진하고 있으며, 내일(23일) 새벽 3시경에는 서귀포 서남서쪽 약 110km 부근 해상까지 이동할 것으로 예보되고 있다.

현재 태풍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고 있는 남해안에는 매우 강한 바람이 불고 있으며 제주 전역에는 비가 내리고 있다.

이번 태풍은 내일(23일) 새벽 3~6시경 제주도 서쪽해상으로 가장 근접할 것으로 예상되며, 금일 오후부터 내일까지 태풍에 의한 시간당 50㎜ 이상의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매우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현재 제주국제공항에는 태풍이 근접함에 따라 금일 오후 6시를 기해 항공기 운항을 잠정 중단키로 결정했다. 

▲  ©Newsjeju
▲특히 현재 제주국제공항에는 태풍이 근접함에 따라 금일 오후 6시를 기해 항공기 운항을 잠정 중단키로 결정했다.(국내선)©Newsjeju
▲  ©Newsjeju
▲제주국제공항 이용객들이 대부분 빠져나가면서 다소 한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Newsjeju

대한항공은 이날 오후 6시부터, 진에어는 오후 5시부터, 제주항공은 오후 4시 50분부터, 티웨이항공은 오후 6시부터 항공기 운항을 중단했다. 아시아나항공 등 나머지 항공사들도 이날 오후 7시 이후에는 항공기 운항을 중단한다고 예고했다. 바닷길은 애초에 전면 중단됐다.  

태풍이 북상하면서 도내 학사일정도 조정됐다. 도내 325개교 중 18개교(초 14, 중 3, 고 1)는 휴업을 결정했다.

휴업을 결정한 학교는 광령초등학교를 비롯 봉개초, 세화초, 신제주초, 안덕초, 오라초, 우도초, 인화초, 저청초, 제주서초, 하도초, 한천초, 남원중학교, 우도중, 저청초중, 영주고등학교 등이다. 사대부초와 납읍초는 당초 23일 개학 예정이었으나 24일로 연기됐다. 나머지 307개교는 등하교 시간이 조정됐다. 

제주특별자치도재난안전대책본부는 "도민 스스로 태풍에 대비해 주변에 위험요소를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야외활동과 위험지역 출입을 자제하는 등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  ©Newsjeju
▲텅빈 제주국제공항.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